본문으로 바로가기

키보드 키 변경 / 키 설정 하는 방법

category Software 2016. 10. 31. 22:50


키보드 키 변경 / 키 설정 하는 방법


키보드는 거의 배열이 표준적으로 정해져 있지만 간혹 텐키리스 키보드 처럼 키보드 배열이 기존과는 다른 제품들이 존재합니다. 일반적인 키보드의 키 숫자가 104개라면 저는 69키의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는대요. 저는 미니멀한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 제품을 매우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키보드 보면 별로 안쓰는 키들이 많이 있거든요. 하지만 제가 쓰는 기계식키보드는 제가 많이 쓰는 키인 [Home]과 [End]키가 없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제가 거의 안쓰는 키인 [PageUp]과 [PageDown]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두개의 키들을 서로 변경시켜주면 좋을 것 같아서 찾아보니 매우 쓰기 편한 프로그램이 존재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의 이름은 바로 <Sharpkeys>인데요. 다른 프로그램들보다 가장 직관적이고 사용이 매우 편리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을 업로드 해드리오니 우선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이 아무래도 윈도우 시스템을 건드리다보니 간혹 바이러스로 인식될 수도 있는데 제가 <바이러스토탈>로 검사를 해봤는데 검출된게 없는 걸로 봐선 안전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sharpkeys35.msi



<바이러스토탈>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약 50개 이상의 백신으로 검사를 해주는 사이트로서 매우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예전에 썻던 밑에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16/06/28 - [IT] - 바이러스토탈 / 무료 백신 추천



우선 다운로드 하신 다음에 설치를 하셔야합니다. 요즘 많이 선호하는 무설치 프로그램이면 좋을 테지만 아무래도 키보드 키설정 변경을 하려면 윈도우 시스템을 건드려야하기에 설치를 하셔야합니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처음할 때는 프로그램이 영어이다보니 조금 어려우실 수도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Sharpkeys 사용법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좌측 하단에 Add를 눌러줍니다.


좌측은 변경되어질 키를 선택하는 부분이고 우측은 원하는 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좌측의 [Map this key]의 목록에서 바꿀 키를 찾아서 선택해 주셔도 되지만 저는 간단하게 좌측하단의 [Type Key]를 이용해서 키를 변경해 줍니다. 


그러면 변경되어질 키를 누르라고 합니다. 만약 [PageDown]키를 [End]키로 변경하고 싶다면 여기서는 [PageDown]키를 눌러주면 되겠죠.


다음은 변경되어질 키[PageDown]가 변경되었으면 좋겠다는 키[End]를 선택해주셔야 하는데 A메뉴에서 선택을 해주셔도 되고 간단하게 B에서 입력을 해주셔도 됩니다. B메뉴로 들어가서 위와같은 방법으로 [End]키를 눌러주었습니다.

그리고 [OK]를 눌러서 주면됩니다.


마지막으로[Write to Registry]를 눌러주면 되는데 키가 완전히 적용이 되려면 윈도우를 한번 다시 시작해 주셔야 합니다. 윈도우를 다시 시작한 다음에 확인해보면 키 값이 변경되어 있을 겁니다. 윈도우 재시작은 필수 입니다.


저는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키보드를 현재 제가 원하는 스타일로 변경해서 매우 편하게 사용중입니다. 보시면 여러가지 미디어와 관련된 펑션키 등 여러가지 키로 변경할 수 있으니 조금 더 시간을 투자하시면 평소에 안쓰는 키를 매우 유용한 키로 바꿔서 예전보다 훨씬 쾌적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겁니다.


지금까지 키보드 키 변경 / 키 설정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정말 추천드리는 프로그램이니 사용해보시면 후회는 없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럼 유익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며 이것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신나는 하루 되세요~!


키보드 키 변경 / 키 설정 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