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바이러스토탈 / 무료 백신 추천

category IT 2016. 6. 28. 01:49


먼저 이글을 일반적인 바이러스 백신 추천으로 알고 들어오셨다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왜냐하면 이번에 추천해 드릴 [바이러스토탈]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백신이 아니거든요. 정확히 얘기하면 "백신 사이트"라고 말하는게 맞겠네요. 하지만 많은 분들에게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백신 중에 하나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바이러스토탈]에 대해서 알고 가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을 확신하는데요. 만약 [알약], [V3]같은 일반적인 바이러스 백신 추천글을 찾으신다면 아래 링크에서 추천 백신에 대해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무료 백신 중에서는 아비라 추천해드립니다. 유료 백신이라면 카스퍼스키 추천 드리고요.

세계 백신 순위 / 무료 백신 순위 및 추천

http://happyshop.tk/4

무료 백신 추천/ 카스퍼스키 / 비트디펜더 / v3 / 알약 / 아비라 / 어베스트


바이러스토탈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면 세계 1위 백신인 카스퍼스키, 비트디펜더를 비롯하여 총 60개 이상의 백신으로 파일 혹은 사이트에 바이러스가 내포되어 있는지 없는지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백신 추천/ 카스퍼스키 / 비트디펜더 / v3 / 알약 / 아비라 / 어베스트

아마 많은 분들이 인터넷을 하다보면 특정 사이트를 방문할 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실 때 있으시죠? 그럴때 어떤 사람은 "아 몰랑. 바이러스 있어도 들어갈래 하고 들어가시는 분들도 있고", 접속을 포기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건 사이트 뿐만이 인터넷으로 받은 파일을 사용할 때도 마찬가지 상황인대요. 안전을 생각하면 후자가 맞지만 그 사이트나 파일의 가치가 높다면 후자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런 화면이 떠도 바이러스가 없는 사이트나 파일이 꽤 있기 때문이죠. 이 문제의 원인은 모든 백신들이 완벽하지 않다는데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아니여도 바이러스라고 오진하는 것이지요.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바이러스토탈 홈페이지

: https://www.virustotal.com/ko/

무료백신 추천/ 카스퍼스키 / 비트디펜더 / v3 / 알약 / 아비라 / 어베스트

홈페이지에서 의심되는 파일을 검색하실 거면

1. 파일탭을 선택하시고 2. 파일 선택을 눌러서 의심되는 파일을 선택하십니다. 3. 검사 시작을 누르시면 됩니다.

사이트 검색도 위와 거의 같고 1번의 파일탭을 선택하는 대신에 URL 탭을 선택하고 검사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만약 해당 파일과 동일한 파일 혹은 사이트를 누가 먼저 검사한 기록이 있다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바로 뜹니다. 저는 무조건 [다시분석]을 누릅니다. 과거는 믿을 수 없으니까요. 그럼 몇십초의 시간이 걸려 분석을 완료하게 됩니다.


검사가 완료된 화면의 일부만 캡쳐해왔는데요. 보시는 것과 같이 백신 3개가 바이러스라고 오진을 했네요. 저는 구글 크롬을 이용하는데 크롬에서는 들어가지 말라고 빨간 화면이 떴었는데 알고보니 오진이었네요. 3개만 바이러스라고 하고 64개의 백신이 바이러스가 아니라고 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토탈 이용 안했을 때는 불안해하며 들어가거나 들어가는 것을 포기했을텐데 검사를 해보니 안심이 되네요.


앞으로는 바이러스에 대한 스트레스에서 조금이나마 해방되시길 바라며오늘 포스팅을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무료 백신 추천/ 카스퍼스키 / 비트디펜더 / v3 / 알약 / 아비라 / 어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