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크롬 마우스 제스쳐 / 크롬 마우스 액션

category Software 2016. 11. 16. 17:16


크롬 마우스 제스쳐 / 크롬 마우스 액션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마우스 움직이기 귀찮은 작업들이 있습니다. 뒤로가기는 요즘 마우스에는 뒤로가기 버튼이 있어서 쉽게 되지만 [창 닫기]나 [창 이동], [새탭 열기] 등은 일일이 마우스로 버튼을 누르기 귀찮죠.


이런 귀찬니즘을 해결하기 위해서 나온 것이 마우스 제스쳐, 마우스 액션 프로그램들이 입니다. 이런 마우스 제스쳐 프로그램 중에 제가 가장 애용했던 프로그램은 스트로크잇(StrokeIt)이라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이 프로그램 다른 프로그램들에 비해서 다양한 제스쳐 설정도 가능해서 굉장히 프로패셔널한 프로그램이 었는데 현재 업데이트가 안되고 있어서 윈도우10에서 사용하려면 불편한 것들이 있습니다.


알툴바나 네이버툴바도 마우스 제스쳐 기능을 제공하긴 하지만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이 같이 깔리는 이유로 사용이 꺼려지죠.


그래서 크롬에서 간단하게 사용할 수있는 프로그램이 없나 찾아보니 크롬 확장프로그램에 마우스 제스쳐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프로그램 이름은 [crxMouse Chrome Gestures] 입니다.




설치방법


크롬의 우측 상단에 있는 [크롬 맞춤설정 및 제어]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설정]을 눌러주세요.


좌측상단에 [확장 프로그램] 항목으로 들어가 주세요.


하단에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으로 들어가 주세요.


웹 스토어 상단 좌측에 [mouse gestures]라고 입력 후 검색해 주세요.


'crxMouse Chrome Gestures'를 [크롬에 추가]를 눌러 설치해 주세요.


설치를 하셨다면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용방법


어떤 제스쳐가 어떤 기능을 하는지 확인하거나 변경하기 위해서는

크롬 좌측 상단의 [마우스 제스쳐] 마크를 눌러주세요.


[옵션]을 눌러주세요.


우측에 [마우스 제스쳐]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제스쳐기능 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많이 사용하는 것은 [앞으로가기], [탭 닫기], [다시열기], [맨 위로 스크롤], [맨 밑으로 스크롤] 입니다.


여기서 많이 사용하는 키는 [탭 이동], [새로운 탭 열기]인데 새로운 탭 열기는 제가 따로 추가한 제스쳐 기능입니다.


새로운 제스쳐 추가는 위의 화면에서 중간에 보면 [Add new] 버튼을 이용하여 추가하시면 됩니다.

이 글은 대부분이 마우스 제스쳐 기능을 사용해 보신 분들이 검색하고 들어오셨을 겁니다. 저는 마우스 제스쳐 기능을 모르시는 분들께 이런 편한 기능이 있다고 알리고 싶은데 이런 점에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사용해보시면 "왜 내가 그렇게 불편하게 인터넷 서핑을 했지."하는 생각이 절로 드는 기능입니다.


오늘은 크롬 마우스 제스쳐/ 크롬 마우스 액션 기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대요. 유익한 정보였기를 바라며 이것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신나는 하루되세요~!


크롬 마우스 제스쳐 / 크롬 마우스 액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