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CPU 순위 / CPU 성능 순위

category Hardware 2016. 6. 27. 17:32


요즘은 데스크탑보다 스마트폰을 더 많이 쓰기 때문에 데스크탑을 예전 만큼 구매하지는 않지만 데스크탑 구매 하실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먼저 알보 보는 부품이 CPU 일텐데요. CPU는 인간으로 치면 두뇌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중요하죠. 그래서 다나와에서 온라인 견적을 뽑을 때도 CPU 항목이 가장 위에 있는 이유가 아닐까요.


호랑이 담배피던 시절에는 씨퓨 이름을 지을 때 펜티엄 1, 2, 3, 4 이렇게 지어서 각 세대를 구분하기도 편했고 1.2G나 3.0G처럼 씨퓨 이름을 쿨럭속도로 지어서 이름만 듣고도 대략적인 성능을 파악할 수있었는데 듀얼코어가 나오고 트리플 코어, 쿼드코어 점점 코어 수가 많아 질수록 이름도 같이 복잡해져서 씨퓨 이름만 듣고선 성능을 가늠하긴 어렵게 되었죠. 


그래서 컴퓨터를 새로 살 때 CPU의 성능이 어느 정도 되나 자신이 쓰는 용도에 맞는 것 인지 확신이 안들 때가 있죠. 또한 계속 사용해오던 컴퓨터일지라도 게임을 할 때 게임의 권장사양이 있더라도 권장사양보다 내 컴퓨터가 나은 것인지 확신이 안들 때도 있습니다. 

그러신 분들을 위해서 CPU 성능 순위를 보여주는 사이트가 있어서 추천해 드릴려고 합니다. 패스마크 소프트웨어 에서 운영하는  [CPU 벤치마크]인 대요. 밑에 링크에 들어가시면 씨퓨의 현재 최신 순위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링크 들어가시면 하이앤드, 미드, 로우로 성능에 따라 카테고리가 나뉘어있는데요. 카테고리에 들어가신 후 Ctrl + F 를 누루신 후 찾으시는 모델명을 입력하시면 쉽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음에는 자신의 씨퓨를 하이앤드에서 찾다가 로우 카테고리를 클릭하는 자신의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CPU 벤치마크링크

: http://www.cpubenchmark.net/


그럼 현재 최신 CPU 성능 순위를 확인해 볼까요. 먼저 하이앤드 순위와 중위권 순위까지만 확인하고 대중적으로 많이 쓰이는 씨퓨들의 순위, 마지막으로 가성비(가격대성능) 순위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CPU 성능 순위 / CPU 순위

상위권 CPU 성능 순위

상위권 순위를 보고서 내뱉은 한마디 "아이고 의미 없다." 저와는 아무 상관이 없는 순위 같네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지 않을 까요? 현재 씨퓨 1위는 [Intel Xeon E5-2679 v4 2.5G] 인데요. 인텔의 독주를 볼 수 있네요. Xeon은 원래 서버용이었는데 요즘은 노트북에도 쓰인다고 하더라고요. 노트북의 가격이 후덜덜하겠지만 한번 써보고 싶은 욕심은 나네요. Xeon의 숲 속에 간혹 반가운 i7이 보이네요. 한때 저의 사랑을 받았던 AMD는 보이지 않고요.


CPU 성능 순위 / CPU 순위

중위권 CPU 성능 순위

중위권 1위는 [Intel Celeron G3920 2.90G]입니다. 인텔의 6세대인 스카이레이크이긴 한데 중위권 1위를 하다니 의외네요. 반가운 건 AMD 씨퓨들이 많이 보인다는 겁니다. 이제 중요한 대중적으로 많이 쓰이는 씨퓨들의 순위와 가성비 순위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대중적인 CPU 성능 순위

대중적인 CPU 성능 순위에서는 제 씨퓨도 보이네요. 현재 1위는 [Intel Core i7-4930K @ 3.40GHz] 인대요. 아쉽게도 국내에서는 판매를 안하고 있네요. 해외 배송이라 차트에 나온 가격보다도 훨씬 비싸고요. AMD의 1위는 [AMD FX-9590 Eight-Core] 인대요. 가성비로 따지면 굉장한거 아닌가요? 이것도 국내 판매는 안하고 있는데 해외배송으로 사도 가격이 저렴하네요. 그렇다면 마지막 가성비 차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가성비로 본 CPU 성능 순위

1위는 [Intel Xeon E5620 @ 2.40GHz] 입니다. 이 차트 옆에 나온 가격은 멀 의미하는 건지 모르겠네요. 소매가격은 아닌 것 같고. 가성비도 이상하게 인텔이 높네요. 저는 AMD가 높을줄 알았는데 아니네요. AMD의 2위인 [AMD Athlon X4 845]는 현재 9만원 정도의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AMD 분발해라~


이 포스트가 컴퓨터 구매를 고려하시거나 씨퓨 사양을 알아보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 포스팅을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PU 성능 순위 / CPU 순위